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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유럽의 CO2규제 관련 데이타(주간 동양경제 10/10)
각 회사별로 만족시켜야 할 CO2 배출 규제치(g/km)입니다. 회사별로 다른 것은 아마도 차종/차급/무게가 달라서 서로 다른 목표치가 부여되기 때문일 것입니다.
2018,19년도에 마쓰다가 CO2 규제를 만족하지 못하자, 도요타가 마쓰다에게 남은 CO2 배출권을 빌려주는 형식으로 해서 합쳐서 도요타-마쓰다가 같이 하는 군요.
도요타-마쓰다 연합이 20-21년 목표치가 95이고, 19년 대비 13g/km 더 줄여야 하는 상황인데, 다른 회사 보다는 가장 유리합니다.
FCA는 스스로 달 성이 안 되니, 테슬라의 배출권을 구입하는 형태로 해서 같이 합쳐서 달성해야 합니다.
현대차/기아차의 2019년 평균 배출량과 21년까지 줄여야 할 값이 나오는 군요.
국내 신문에서는 잘 다루지 않는 데이타라서 올립니다.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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