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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를 생각한다.

자생37) 화력발전소의 열효율 VS 엔진의 열효율

by 자동차생각_모듈러설계 2020. 8.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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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키에 화력발전소를 검색 해 보니 열효울이 33프로 에서 48 프로라고 나온다. 최신 화력 발전소는 어느 정도일 지....

엔진의 열효울이 최근에는 40프로 넘는 것이 나오기 시작했다.(일본에서) 에너지 열효울 경쟁은 끊임 없을 것이다.

어제 읽었던 일본 기사에 의하면, 독일 기업은 수소를 전기로 만들지 않고 디젤엔진처럼 막바로 엔진에 넣러서 착화시키는 방법을 개발해 보는 모양이다. 이렇게 하면 열효울이.48프로 정도 나온다고..

저마다 자기의 기술 강점을 이용하서 경쟁에 이기고자 노력한다.

 

ko.m.wikipedia.org/wiki/%ED%99%94%EB%A0%A5_%EB%B0%9C%EC%A0%84%EC%86%8C?fbclid=IwAR0iMwbvNea4k5jwNxmdgnlOORvqb5KXPqUSxUD6hFKzuXQp6_s3sX9Q6jQ

 

화력 발전소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일반적인 화력 발전소에서, 보일러에서는 순도가 높은 고온 고압의 증기를 증기 터빈으로 보내어 발전기를 돌린다. 원자력 발전소에선 가압수형 원자로의 경우엔 열 교환기인 증기 발생기에서

ko.m.wikipedia.org

화력발전소의 열효율

최신 화력 발전소의 열효율이 43.54프로 라고 한다....
최신 엔진의 열효울이 45프로 정도는 된다. 서로 비슷한 수준인 듯 하다.

https://www.kepco-enc.com/portal/contents.do?key=1442

 

한국전력기술 - 800MW

800MW급 초초임계압 석탄화력발전소 한국전력기술은 800MW급 대용량 고효율 석탄화력발전소 설계기술을 영흥화력발전소 1,2호기 종합설계를 통해 확보하였습니다. 이로써 대용량, 환경친화 발전��

www.kepco-e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