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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를생각한다 38
#자생
배터리 승자는?
8월 7일자.닛케이 신문.
내용은 일본 교토대학과 도요타가 기존 리튬 이온 7배 성능의 배터리를 개발했다는 것.
전통적으로 일본은 소재 자체의 산업이 강하다. 소재연구라는 것이 진지하게 별 인기도 없어 보이는 재료 하나에 대해서 평생을 바쳐 연구해서 뭔가 좋은 것을 하나 건지는 그런 분야 아닌가? 그러다 보니 일본인들이 이런 산업을 잘 해 낸다.
우리는 그런 소재를 받아 와서 빨리 공장을 지어서 상용화 하는데 장점이 있다. 결국 우리는 일본과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산업 발전에 유리하다.
한국 일본 중국간의 배터리 산업과 역할 분담 어떻게 될지 흥미진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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