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56 테슬라와 애플카
일단 아래 기사를 읽었는데, <테슬라와 애플카>에 대한 나의 감각을 간단히 한마디로 적으면
테슬라는 Risk Taking을 하는 프런티어 라면
팀쿡(애플)은 리스크를 짊어 지고 싶어 하지 않는 회사 라고 표현하고 싶다.
일론 머스크의 장점은 본인이 꿈꾸는 이상적인 모습을 추구하면서도 현실 속에 자동차 산업이 가지고 있는 기본 본질을 잘 이해한다는 점이다.
즉, 눈은 저 멀리 우주를 쳐다 보면서도 두 발을 제대로 대지에 디디고 있는 모습.
이에 비해 팀쿡은 리스크를 짊어 질려고 하지 않을 듯 하다.
일론 머스크가 창업자라면
팀쿡은 창업자가 아니기 때문일 수도 있다.
팀쿡이 리스크 테이킹을 하지 않고 자동차 산업에 들어오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모듈화/분업화/외주화를 할 것 같다.
본인은 철저하게 코어만 가지고.
잘 알수는 없지만.
일론 머스크는 정말 슈퍼 슈퍼 엔지니어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609623...n.news.naver.com/article/023/0003609623?lfrom=facebook&fbclid=IwAR1IUALE80X4Rt5DF6fSZwt5mS_Be8iigovaA6e5XeSCPDwMGpqad4D0pK4
'자동차를 생각한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57. 2019, 2020년 완성차 메이커 영업 이익 비교 (0) | 2021.04.30 |
---|---|
256 도요타+덴소 VS 혼다+히타치 Astemo (0) | 2021.04.30 |
255 미래차를 위한 연합전선의 윤곽이 조금씩 드러나는 듯 (0) | 2021.04.30 |
252 싱가폴 자동차 판매대수 (0) | 2021.04.18 |
247 완성차 메이커 및 주요부품사의 연구개발비, 매출액 대비 비율 및 절대액수 비교 (0) | 2021.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