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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를 생각한다.

109 리콜은 반드시 부정적이지 않다.

by 자동차생각_모듈러설계 2020. 9.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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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를생각한다

109 리콜은 반드시 부정적이지 않다.

사람이란 언제나 실수도 할 수 있는 존재이다. 실수를 했으면 이를 인정하고 고쳐나가면 된다.

...

리콜도 마찬가지이다. 자동차 메이커가 완벽한 차를 만들어서 소비자에게 제공하면 좋지만, 전혀 예상하지 못한 일이 생길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이를 받아 들이고 고치면 된다. 그런 의미에서 리콜은 반드시 부정적인 것만이 아니다.

과거 리콜 관련 보고서를 적을 때 일본 자동차 메이커는 무척 편했다. 각 회사의 차량 홈페이지를 가면 그곳 첫 화면에 리콜을 볼 수 있는 링크가 있었다.

도요타의 경우 1999년 부터 지금까지의 모든 자동차 리콜 정보가 다 정리 되어 있다. (일본의 타 메이커도 마찬가지이다)

그리고 각 리콜별로 대상 차종과 리콜의 원인, 내용과 수리해야 하는 부분을 그림과 함께 설명해 놓았다.

이런 식으로 품질에 대해 솔직하게 공개하는 것이 바람직한 문화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