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를 생각한다.

161 도요타 아키오 사장의 아들 豊田 大輔

by 자동차생각_모듈러설계 2020. 11. 29.
728x90

#자동차를생각한다

#자생

161 도요타 아키오 사장의 아들 豊田 大輔

도요타 자동차의 창업하고 지금의 도요타를 만들어 나간 초창기 멤버인 도요타 기이치로(豊田喜一郎)와 그의 사촌인 도요타 에이지 는 모두 동경대 기계공학과 출신으로 지금의 도요타 자동차를 만드는 데 가장 큰 공헌을 했다.

현재 사장인 도요타 아키오는 게이오대학 법대출신에 미국 밥슨(Bobson)대학 mba(경영학 석사)를 하고 도요타에 입사해서는 생산조사부 등에서 도요타 생산방식을 배우고 익히는 일을 했었다.

현 도요타 아키오의 아들 도요타 다시스케(豊田 大輔) 또한 그의 아버지 커리어와 같이 게이오대학과 밥슨 bobson college에서 mba를 했다. 그런데 게이오 대학에서 어떤 전공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도요타 입사해서 일한 곳은 <전자제어기술부>에서 < 소프트웨어 주도형개발 >이란 것을 했다고 한다. 그리고 나서 현재 자율주행관련 작업을 진행중인 TRI-AD의 창립멤버로서 senior vice president의 역할을 수행중이라고 한다.

최근에 24시간 내구 레이싱 경주에서 도요타 아키오도 출전했지만, 그 아들 또한 같이 나와서 레이싱을 했다.

과거 도요타가 도요타 생산방식이라는 공장의 효율성 중심이었고, 도요타 아키오도 그런 코스를 입사이후 밟아 나갔다면, 도요타 아키오사장의 아들은 다른 코스를 밟아 나가고 있는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