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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9. 도요타의 LCA 계산
우연히 도요타에서 계산한 LCA에 기준한 CO2 발생량 계산 결과를 인터넷에서 보았다. 2019년 내연기관심포지움에서 도요타가 발표한 내용인 듯 하다.
정확하게 어떻게 계산되었는지 알 기 힘들다.
11만km까지 달렸을때의 누계 CO2 발생량 인 것 같은데, HEV(하이브리드차량)과 전기차의 CO2 발생량이 거의 동등한 듯 하다.
아래 도요타가 제시한 계산값은 일본의 자동차 잡지인 <모터팬>의 내용이다.
다음에 구체적으로 마쓰다의 논문을 한번 읽고 소개하는 기회를 가질까 한다만, 환경문제를 이렇게 산수(수학)를 가지고, 그래프와 표를 가지고 논해야 한다고 본다.
<사진1> 모터팬 에서
<사진2> 일본경제신문 xtech에서...도요타 발표내용이라고 함
일본내의 경우 하이브리드 차량에 고성능 엔진을 탑재할 경우 전기차 보다 LCA측면에서 하이브리드가 더 친환경적임
단, 유럽에서는 전기차가 하이브리드 보다 더 친환경적임. 전기를 만들어 내는 믹스에 기인하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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