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를 생각한다.

97 도요타 아키오 ㅡ 레이싱 드라이버

by 자동차생각_모듈러설계 2020. 9. 12.
728x90

#자동차를생각한다
97 도요타 아키오 ㅡ 레이싱 드라이버

2010년 도요타의.대규모 리콜 사태로 도요타 아키오 사장이 미국 공청회가 끝난 뒤 도요타 딜라들을 모아 놓고 연설을 하다가 울어 버린다. 사장이 된 지 얼마 안되어 일어난 리콜 사태였다.

그 뒤 도요타 아키오는 래리킹 토크쇼에 나간다. 그곳에서 한 여러 가지.이야기 중 가장 중요한 것 하나는 "나는 자동차를 사랑 한다" 라는 말을 한다. 이때.청중으로 호응을 얻었다.

실제 도요타 아키오는 레이싱카 프로 드라이버이다. 모리조 라는 이름으로 활동한다
많은 자동차 메이커의 창업자가 레이싱 드라이버였다. 헨리 포드도 직접 레이싱을.한.사람이다

도요타 아키오가 사장이 된 이후부터 도요타의 차에.대한 개념이 조금씩 달라져서 달리는 즐거움을 추구하기 시작했고 디자인도 범생이 디자인에서 탈출한다.

미국에서 도요타 캠리차을 선전을 보면 알 수 있다. 퀸의 don't stop me.now에.맞춰 가족과의 약속 시간을.지키기 위해 마구 질주 하는 모습이 나온다.

16년만에 부활한 도요타의 스포츠카 슈프라 라도 이런 도요타 의.변화를 나타낸다.

Bmw의 파워트레인을 그대로 활용하면서 드라이빙을 위해 나름의 차체 설계와 튜닝을 한 차이다.

사진1. 연설중 우는.도요타 아키오 사장

2. 레이싱
3 2018년 캠리 미국 광고. 회의 시간에.늦지.않기.위해.달리는 캐리어워먼 의 모습
4 5대 슈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