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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를 생각한다.

125 서비스 품질

by 자동차생각_모듈러설계 2020. 10.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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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를생각한다

125 서비스 품질

제품의 품질 뿐만 아니라 서비스 품질이라는 것도 분명 있다.

레스토랑에서 내가 주문한 음식과 다른 음식이 나오는 경우를 서비스 불량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만약 자동차를 주문했는데 일주일 후 차를 받을 수 있다고 약속했으나 열흘이 지나도 차가 오지.않으면 분명 서비스 품질 불량이다.

잠실롯데월드에서 하는 삼성 갤럭시 체험관에서 사진을 찍고 그것으로 그림작가가 이쁘게 그림 그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히고 있다

어제 사진을 찍고 오늘 다시 찾으러 왔다니, 어제 찍은 사진도 그림도 없다. 작가가 교대하면서 서로 내 사진에 대한 그림을 안 그리거나 그림 작가 배정을 받지 하지 않고 지워 버린 모양이다.

급히 사진을 새로 찍었다. 급히 해 준다고 했다. 언제까지 오라는 확정된 시간은 없었다.

점심식사하고 좀 돌아다니다가 다시 오니 내 사진에 대한 그림이 아직 안 되어 있다. 작가가 다른 곳에서 그리고 있다고는 하는데...(내 눈으로는 ㅎ학인 할 수 없다)

언제까지 기다려 달라는 아무런 예시 정보도 없다.

삼성이 분명 국내 1등 기업 이고 타기업보다 삼성의 서비스가 탁월한데 이번건은..좀..

픔질의 종류를 하버드 대학의 가빈 교수는 8개로 분류를 했다.

제조품질, 미학적 품질, 내구 품질 등등

이것들은 대부분은 물건에 대한 품질 영역이다.

서비스 품질도 여러 종류로 분류해서 정의를 내리고 품질 불량을 줄일 방법이 필요할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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