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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기술협력재단에 제출한 <일본 전기차 배터리 산업과 우리의 대응> 이라는 연구 보고서가 이제 인터넷 상으로 볼 수 있어서 공유합니다.
여러 일본 배터리 업체와 완성차 메이커의 동향을 조사해서 정리했습니다.
정리하면서 옛날 산요의 리튬이온 전지 인력을 대부분 도요타에서 일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쩐지 도요타가 배터리 특허가 왜 저렇게 많지 했는데 그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전 리튬이온 전지는 파나소닉, 소니, 산요 3파전이었는데 소니는 포기하고 산요가 파나소닉으로 합쳐졌는데, 파나소닉이 도요타와 합작사를 만들면서 그 합작사에 산요 출신들이 갔습니다. 합자사의 지분이 도요타가 가장 많으니 도요타 계열이라고 봐도 되겠지요.
업무 참조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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